‘포항 한신더휴 펜타시티’는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홍해읍 대련리 기술융합지구 펜타시티 A2블록, A4블록이다. 지하3층~지상29층으로 A2블록에 전용면적 84㎡ 및 99㎡ 1,597세대, A4블록에 전용면적 84㎡ 595세대로 총 2,192세대의 대단지이다.
남향위주의 배치와 넓은 동간 간격으로 채광, 환기에 탁월하다. 1층에 필로티 공간을 설계해 바람길, 보행길을 마련하고 잔디정원, 테마가든, 어린이놀이터 등 조경시설을 확충했다. 4베이(일부세대 제외)의 혁신 평면으로 드레스룸, 붙박이장, 팬트리 등 수납공간을 극대화했다.
입주민 전용 실버클럽, 키즈클럽, 북클럽, 클럽더휴(다목적체육관, 피트니스센터, 필라테스룸, GX룸, 스크린골프장 등), 게스트하우스 등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서며 세대별 공용창고, 셔틀버스 운영 등 도입할 계획이다.
단지 앞 유치원, 초등학교(예정) 및 국제학교(예정)를 도보로 누릴 수 있는 글로벌 교육환경이 마련된다. 사면이 공원으로 둘러싸인 쾌적한 자연환경 속 중심상업시설까지 이용할 수 있는 인프라로 신주거중심지를 구축한다.
KTX포항역이 차로 10분 거리에 위치하며 서울역까지 2시간 20분, 동대구역까지 30분대로 소요된다. 포항~삼척까지 운영되는 동해중부선이 2025년 개통예정으로 주변 지역과의 접근성이 향상될 전망이다.
차량을 통해 28번국도, 7번국도, 31번국도 등 이동이 편리하며 새만금포항고속도로 포항IC 및 덕성IC(예정) 등 고속도로 진출입이 용이하다. 초곡지구, 성곡지구, 이인지구, KTX신도시, 펜타시티 등 포항 북서부를 중심으로 신주거벨트를 형성한다.
포항 최초 경제자유구역의 중심지인 펜타시티는 250개 기업이 유치될 예정으로 고용창출효과 약 5천 5백여명, 약 8,300억원의 경제적 파급효과까지 기대된다. 포항지식산업센터, 식물백신지원시설, 태양광에너지, 경북제2도청사(예정) 등 일자리수요층 및 이주수요층이 풍부하다.
펜타시티 내 최대 규모의 주거 랜드마크인 ‘포항 한신더휴 펜타시티’는 계약금 1천만원으로 입주시까지 비용 부담이 없으며 중도금 전액무이자, 발코니 무상확장 등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 중이다. 자세한 위치 및 분양가 등 전문상담사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출처: 경상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