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지 훌륭, 상품 최고… ‘안성당왕 경남아너스빌 하이스트’

▶ 가까이에 학교 계획 부지, 반세권 프리미엄까지 누리는 입지여건에 수요자 ‘대만족’
▶ 당왕지구 최초 전세대 세대창고 설계 등 차별점 돋보여… 26일(화)부터 청약 스타트

 

뉴스1.jpg

 

SM상선㈜ 건설부문이 짓는 ‘안성당왕 경남아너스빌 하이스트’가 이달 15일(금)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했다.

안성시의 개발사업지 중 가장 규모가 큰 당왕지구의 ‘숨겨진 보석’과 같은 입지에 조성되는 이 단지는 지역 내에서 처음 공급되는 경남아너스빌 브랜드 아파트임에도 합리적인 가격, 최상위 입지, 최고의 상품성 등을 잇따라 내세워 오랜 기간 기다려온 수요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애초 시장에서는 분양가가 높게 책정될 것으로 전망했다. 건축 원자재 가격과 함께 분양가를 결정짓는 땅값마저 계속해서 오르면서 자연스럽게 분양가 역시 높아질 것이 분명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안성당왕 경남아너스빌 하이스트’는 시장의 전망치보다도 합리적인 분양가격으로 공급되면서 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심리적인 부담을 상쇄시켰다.

이를 입증하듯이 견본주택 오픈 이후부터는 줄곧 수요자들의 방문이 이어지기도 했다. 지난 주말 견본주택을 방문했다고 밝힌 한 수요자는 “내년에도 분양가가 더 상승할 거란 얘기를 듣고 늦지 않게 브랜드 아파트로 내 집 마련을 하기 위해 방문했다”면서 “경남아너스빌 브랜드가 인지도가 높고 설계도 남다른 만큼 이곳에 살게 되면 다른 아파트보다도 자부심을 느낄 수 있을 거란 생각에 청약을 적극적으로 고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역 부동산 관계자들도 신혼부부이거나 자녀를 거느린 수요자들도 경남아너스빌 브랜드 프리미엄을 기대한 듯이 견본주택 곳곳을 누빈 덕에 내부는 발 디딜 틈도 없었다고 당시의 상황을 전하기도 했다.

‘안성당왕 경남아너스빌 하이스트’를 놓고, 안성시 분양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단지 주변으로는 초등학교 1개소, 고등학교 1개소 계획부지가 마련돼 있고 안성중앙도서관, 안성시립도서관, 연지동 학원가로의 이동이 편리한 입지에 만족도가 높았다.

또한 반도체 소부장 특화단지로 지정된 동신일반사업단지(예정)와 인접한 입지여건 그리고 첨단산업, 지식산업기업이 입주할 안성테크노밸리(예정)와 안성 제5 일반산업단지(예정) 및 안성 제1, 2, 3, 4 일반산업단지와의 이동도 편리한 점 역시 수요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는데 한몫을 했다.

상품에 대한 호응도 경남아너스빌은 역시 다르다는 의견이 많았다. 유니트를 보니 역시 기대했던 것 이상으로 모든 공간이 널찍널찍하게 잘 나온 데다가 수납공간도 풍부하고, 사소한 마감재 하나까지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곳곳에서 묻어났다는 평이었다.

여기에 세대주, 세대원은 물론 주택 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유주택자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며 재당첨 제한을 적용받지 않는다는 사실 역시 관심이 높았다.

■ 차별화된 주거 가치를 선사하는 ‘안성당왕 경남아너스빌 하이스트’
‘안성당왕 경남아너스빌 하이스트’는 경기 안성시 신소현동 당왕지구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12개동, 전용면적 84㎡ 단일면적, 총 976세대로 지어진다. 면적별 세대수는 △전용면적 84㎡A 660세대 △전용면적 84㎡B 316세대로 구성돼 있다.

이 단지는 동간 거리를 최대한 넓히고 남향 위주로 각 동을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기본적으로 확보했다. 같은 면적의 일반 아파트 대비 보다 넓은 서비스 면적을 제공하여, 수요자들이 비용 부담은 줄이면서도 더 넓은 실사용면적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실제 6.2M의 광폭 거실 설계로 공간감과 활용성을 극대화한 것은 물론 4.4M의 와이드 주방 설계를 통해 개방감과 공간 활용성까지 높였다. 여기에 당왕지구 내 최초로 전세대 세대창고를 설계해 부피가 큰 계절용품과 레저용품 등을 보다 쉽게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집이 가장 안전하고, 편안한 보금자리가 될 수 있도록 ‘CPTED(범죄예방환경설계)’를 비롯해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 ‘클럽 아너스’, 수질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스마트 수질 측정 시스템’ 등 다양한 특화 시스템도 빼놓지 않고 골고루 적용된다.

‘안성당왕 경남아너스빌 하이스트’는 오는 26일(화) 특별공급, 27일(수) 1순위, 28일(목)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는 24년 1월 4일(목)에 발표, 계약은 24년 1월 15일(월)부터 17일(수)까지 3일간 진행한다.

‘안성당왕 경남아너스빌 하이스트’가 들어서는 안성시는 비규제지역으로 만 19세 이상 세대주, 세대원 관계없이 청약통장 가입기간 12개월이 경과(지역별, 면적별 예치금 충족) 했다면 1순위로 청약이 가능하다.

견본주택을 방문 시에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가전품목을 추첨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다.

‘안성당왕 경남아너스빌 하이스트’는 견본주택을 운영하고 있다.
 

김병규 kim3956@heraldcorp.com

이 게시물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