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화설계 통해 주거가치 극대화 '경남아너스빌' 브랜드 총 976세대 아파트
주말 이른 아침부터 인파 몰려… 방문객 다수 청약 의사 내비쳐
SM상선㈜ 건설부문이 경기 안성시 신소현동 당왕지구 B1블록에 공급하는 '안성당왕 경남아너스빌 하이스트'가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섰다. 당왕지구 핵심 입지에 자리한 랜드마크 아파트로 평가받는 이 단지는 뜨거운 관심 열기를 대변하듯 주말 이른 아침부터 많은 인파가 몰렸다.
국민평형으로 구성된 단지임에도 불구하고, SM상선㈜ 건설부문만의 특화설계가 집약돼 넓은 실사용면적을 자랑하는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보니 안성시에 오래 살았을 법한 노년층도, 안성시에 직장이 있을 듯한 직장인 연령층 부부도, 그리고 신혼부부도 견본주택 곳곳에서 마주칠 수 있었다.
견본주택에서 만난 40대 남성 P씨는 더 큰 평수로 이사하기 위해 아파트를 알아보고 있다고 했었다. 그는 "경남아너스빌 브랜드 아파트가 주거가치가 남다르다는 소문을 듣고 확인해 보기 위해 견본주택을 찾아왔다"며 "실제로 와서 보니 광폭 거실, 와이드 주방, 세대 창고 등 어느 곳 하나 흠잡을 수 없는 특화설계가 모두 마음에 들어 아껴 뒀던 청약통장을 사용하고 싶은 생각만 들 정도였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대다수의 목소리는 하나같이 '청약통장을 안 쓰고 버티길 잘했다'는 평이었다. 이에 모형도 앞에 옹기종기 모여 설명을 자세히 듣는 이들도 적지 않았다. 기다렸던 만큼 '경남아너스빌'만의 우수한 상품성을 확인할 수 있었던 데다가,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임에도 합리적인 분양가격으로 책정됐기 때문이다.
50대 여성 S씨는 "분양가가 계속 올라가고 있는데다 내년에는 더 올라가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견본주택을 방문했다"며 "이 아파트는 당왕지구에서 입지가 좋고 상품, 가격 등 밸러스가 잘 맞아 청약에 나서 볼 계획이다"고 귀띔했다.
경기 안성시 신소현동 당왕지구 B1블록에 지어지는 '안성당왕 경남아너스빌 하이스트'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12개동, 전용면적 84㎡ 단일면적, 총 976세대로 지어진다. 면적별 세대수는 △전용면적 84㎡A 660세대 △전용면적 84㎡B 316세대로 구성돼 있다.
이 단지의 청약접수 일정은 26일(화) 특별공급, 27일(수) 1순위, 28일(목)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는 24년 1월 4일(목)에 발표, 계약은 24년 1월 15일(월)부터 17일(수)까지 3일간 진행한다.
'안성당왕 경남아너스빌 하이스트'가 들어서는 안성시는 비규제지역으로 만 19세 이상 세대주, 세대원 관계없이 청약통장 가입기간 12개월이 경과(지역별, 면적별 예치금 충족) 했다면 1순위로 청약이 가능하다. 세대주, 세대원은 물론 주택 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유주택자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며 재당첨 제한을 적용받지 않는다.
■ 주거가치 극대화한 '경남아너스빌' 브랜드 아파트
'안성당왕 경남아너스빌 하이스트'는 SM상선㈜ 건설부문만의 기술력과 상품성, 디자인, 철학 등이 총체적으로 집약돼 새로워진 '경남아너스빌' 브랜드 아파트로 지어진다.
이 단지는 전 세대를 판상형 구조의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기본적으로 확보했으며 같은 면적의 일반 아파트 대비 보다 넓은 서비스 면적을 제공하여, 수요자들이 비용 부담은 줄이면서도 더 넓은 실사용면적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안성 지역에 분양된 아파트에서는 볼 수 없었던 6.2M의 광폭 거실, 4.4M의 와이드 주방 설계가 적용돼 눈길을 끈다. 주방 앞에 6인용 아일랜드 식탁을 놓아도 넉넉한 거실을 만들어내면서 가사동선의 효율성은 물론 가족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해 의미 있고, 행복한 시간을 갖도록 했다. 또한 '안성당왕 경남아너스빌 하이스트'에는 당왕지구 내 최초로 전 세대에 세대창고가 무상으로 제공된다.
집이 가장 안전하면서도 안락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CPTED(범죄예방환경설계)'를 적용해 생활안전과 밀접한 방범, 사생활 침해를 최소화하며 수요자들의 안심귀가는 물론 안락한 주거 생활을 누릴 수 있게 했다.
아울러 불편이나 문의사항 등을 적극 해결해 주는 '아너스 케어', 일상에 활력을 더해줄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 '클럽 아너스'도 마련된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수질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스마트 수질 측정 시스템'까지 적용된다.
견본주택에서는 오픈을 기념해 냉장고, TV, 세탁기, 가습기, 에어프라이어 등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필수 가전품목을 추첨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안성시 건지삼거리에 위치한 현대자동차 안성지점 인근에 있다.
출처 : 국토일보(http://www.ikld.kr)